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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등 통합한 "정부24" 서비스 정식 오픈
‘민원24’, ‘대한민국정부포털’, ‘알려드림e’ 등 3개 시스템을 통합한 「정부24」 서비스를 시범 운영에 이어 정식 오픈 운영한다. 정부24 (www.gov.kr)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환경으로 제공되며, 앱스토어 (Android, iOS)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정부24 (행정서비스 통합 제공시스템) 운영 |
□ 앞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와 정책 및 각종 정보를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27일부터「정부24」시범운영에 들어간다.
○ 행자부는 그간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정부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른 국민 불편을 없애기 위해, 이를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 통합·연계 사업을 진행해 왔다.
○ 지난 2016년 1단계 사업을 실시해 행정자치부의 ‘민원24’, ‘대한민국정부포털’, ‘알려드림e’ 등 3개 시스템을 통합하고, 국민과 전문가 의견을 거쳐 「정부24」(정부이십사)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비스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정부24」는 정부의 모든 서비스와 정책을 담은 정부 정책 포털사이트로 ‘정부서비스’, ‘민원24’, ‘정책·정보’의 3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아울러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 (정부서비스) 국민이 받을 수 있는 정부의 서비스 7만여 건을 모아 분야 별로 제공하고, 간단한 질의응답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알려준다.
○ (민원24) 기존 ‘민원24’ 기능을 모두 담았고, 특히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모바일 서비스 대상을 32종에서 320여 종으로 대폭 확대한다.
○ (정책·정보) 기존 정부소식·정보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정보자료, 연구보고서, 법령·통계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새롭게 제공한다.
□「정부24 (www.gov.kr)」는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환경으로 제공되며, 앱스토어 (Android, iOS)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 행자부는 시범운영을 통해 국민이용 편의성과 만족도, 시스템 안정성 등을 점검하고, 개선·보완하며 정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기존 민원24(www.minwon.go.kr)도 병행 운영하여 민원서류 발급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 윤종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행정서비스 통합 제공시스템인 「정부24」의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해 국민이 정부서비스와 정책정보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부24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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