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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수도권 30만호 공급계획 발표(2018.9.13)하고,
1차로 17곳 3.5만호(2018.9.21), 2차로 41곳 15.5만호(2018.12.19) 발표한데 이어
3차로 11만호 입지를 확정하여
"수도권 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수도권 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 공급 물량 11만호 중
고양창릉, 부천대장 2곳 5.8만호는 신도시로,
도심 국공유지, 유휴 군부지 등 26곳 5.2만호는 중소규모 택지로 공급 된다.
<고양창릉 신도시>
고양시 창릉동, 용두동, 화전동 일원
813만㎡(246만평) / 3.8만호2.
◈ 135만m2(41만평, 가용면적 40%)를 자족용지로 조성(☞판교제1테크노 2.7배)
◈ 330만m2(100만평) 규모의 공원·녹지 및 호수공원 조성자족용지를 경의중앙선 등 전철역 인근 교통이 편리한 곳에 집적화권역별 중앙공원(6곳) 등 330만m2 규모의 공원‧녹지 조성4개 권역 공원 내 도서관·체육시설 등 복합문화센터 설치
<부천대장 신도시>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일원
343만㎡(104만평) / 2.0만호2.
◈ 68만㎡(20만평, 가용면적 39%)를 자족용지로 조성(☞판교제1테크노 1.4배)
◈ 100만㎡(30만평)를 공원으로 조성, 30만㎡ 규모 멀티스포츠 센터도 건립S-BRT 역 등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자족용지 집적화부천시는 기업 이주지원을 위한 One-stop 지원시스템 도입 계획문화ㆍ생태 등 4개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공원 내 복합문화센터 설치
◈김포공항역(공항철도, 5‧9호선, 대곡소사선)과 부천종합운동장역(7호선, 대곡소사선, GTX-B 예정)을 잇는 S(SUPER)-BRT 설치*(17.3km)
◈고강IC 신설 등을 통해 광명~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 접근성 개선
◈서운IC를 신설하여 경인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 개선광명∼서울고속도로를 통해 사당까지 30분대 이동
◈서울 강서구 진입 정체 완화, 마곡지구 진입시간 10분대 이동- 외곽순환도로 교통량 분산 등 서남부지역의 광역교통개선* 이외, 외곽순환도로 지하화(김포IC∼서창JCT구간, 서창김포고속도로) 조속추진
◈청라BRT를 S-BRT와 연계하여 부천종합운동장역·김포공항역과 직결S-BRT 이용객의 7호선 등 환승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부천종합운동장역에 복합환승센터 설치(김포공항역에도 환승센터 설치)
◈계양IC부터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경명대로 신설확장